뉴스

파주시, 주거복지센터 개소…취약계층 민생안정 실현

입력 : 2024-02-16 03:27:12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주거복지센터 개소취약계층 민생안정 실현

- 주거복지 관련 다양한 서비스 제공

 

 

 

파주시는 15, 주거 취약계층을 적극 발굴해 사각지대 없는 주거복지 서비스의 효율적인 전달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파주시 주거복지센터를 개소했다.

 

시는 ’21파주시 주거복지 지원 조례를 제정·공포함에 따라 주거복지 사업의 추진과 주거복지센터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근거를 마련했다.

 

파주시 주거복지센터는 시가 직접 관리하고 운영하며 저소득층 주거안정 지원 확대 맞춤형 주거상향 사업 찾아가는 주거복지 총괄센터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앞으로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주택개조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며 주거복지 관련 연계망을 구축해 주거복지에 대한 다양한 서비스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해 박정 국회의원, 이성철 파주시의장, 경기도 주거복지센터장 등 20여 명이 참석해 진행됐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파주시 주거복지센터는 파주시민의 주거 안정과 주거수준 상향을 목표로 주거 문제에 대한 책임을 다할 것이며, 다양한 주거복지사업을 추진하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파주시 주거복지센터는 주거복지 특화 사업을 추진하는 주거복지 전담 기관으로 시청 제2별관 1층에 위치해 있으며, 관련 문의는 주거복지센터(031-940-4705~6)로 하면 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