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농민거점형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예산확보

입력 : 2024-01-17 23:55:47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농민거점형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예산확보

- 농산물가공 기반 강화로 지역농민 소득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파주시는 로컬푸드 사업을 확대하고 지역농산물의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농민거점형 농산물종합가공센터 건립에 국비 125,000만 원을 포함한 총 25억 원의 예산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월롱면 영태리 442번지 일원에 연면적 660규모로 신축되는 농산물종합가공센터는 올해 하반기에 착공해 2025년 하반기에 준공될 예정이다. 부대 시설로는 건식가공실, 습식가공실, 해썹(HACCP) 유형 가공실 등의 농산물가공시설과 내외포장실, 위생전실, 저온창고, 전시·교육실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반찬류, 말랭이류, 떡 및 제과류 등 120종의 가공품들을 주로 생산할 예정이다.

 

파주시는 농민거점형 농산물종합가공센터 건립을 통해 농가공 상품 개발에서부터 생산과 유통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농민이 주체가 되어 운영할 수 있는 농민중심 운영 시스템을 정착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시는 이를 통해 농산물 가공품의 안정적인 시장 공급으로 농산물의 가치를 제고하고, 농업인들이 이를 통해 안정적인 수입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소비자들에게는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할 수 있고, 농업인들에게는 농산물 생산뿐 아니라 상품개발, 유통 분야에서도 기술력과 경영 마인드를 길러 농가 자생력을 확장하고, 안정적인 소득 확보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농업인이 주인이 되는 농민거점형 농산물종합가공센터 구축과 더불어, 농업인 창업교육 및 기반시설 개선에도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