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법원읍 도시재생예비사업 집수리 사례답사 및 마을워크숍 진행

입력 : 2022-10-04 05:23:37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법원읍 도시재생예비사업 집수리 사례답사 및 마을워크숍 진행

- 선진지 사례 답사 및 도시재생사업 연계 방향 논의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지난달 29일부터 30일까지 도시재생사업 진행 방향 논의를 위한 법원읍 도시재생예비사업 집수리 사례답사 및 마을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주민역량강화를 위한 벤치마킹, 도시재생사업을 통한 거버넌스 협력체계를 지속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도시재생예비사업 사업추진협의체의 구성원인 법원읍 주민자치회, 법원읍 해바라기 상인회, 대능2·4리 주민 등 총 20여 명이 참여했다. ·

 

답사는 2023년 법원읍의 도시재생사업 연계방안과 관련해 법원읍의 지역적 특성과 도시재생예비사업을 통해 발굴된 지역특화재생 방향 등을 고려해 대구광역시 동구 안심마을, 서구 달성토성마을, 인동촌백년마을 일대에서 진행했으며, 워크숍을 통해 법원읍의 도시재생사업 진행 방향을 논의했다.

 

최연경 도시재생과장은 법원읍 도시재생예비사업의 성과와 경험을 바탕으로 주민 주도의 법원읍 지역특화재생을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도시재생예비사업은 주민 참여 확대 및 도시재생 사업 추진 역량 강화, 지역 거버넌스 구축을 목적으로 하는 소규모 재생사업이다. 파주시는 국토교통부의 2022년 도시재생예비사업에 선정된 법원읍 일대를 대상으로 집수리학교·지원단 골목상권 으라차차 실험실 골목길 재생사업 조성 마을회복 프로그램 등을 추진하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