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교육청 학생과학발명품대회]톡톡 튀는 나만의 아이디어! 파주 학생과학발명품대회 및 과학전람회 열려

입력 : 2018-04-13 10:34:00
수정 : 0000-00-00 00:00:00

톡톡 튀는 나만의 아이디어!

파주 학생과학발명품대회 및 과학전람회 열려



<주요내용>

- 412,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발명품경진대회 및 과학전람회 개최

- 학생들의 톡톡 튀는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 공유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곽원규)412() 파주특수교육지원센터(구 다율방과후학교)에서 ‘2018 경기도학생과학발명품대회 및 경기도과학전람회 파주지역예선을 개최하였다.

-이번 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는 과학발명활동을 통하여 창의력을 개발하고,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관점으로 생각 할 수 있는 탐구심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하였다.

 

-이번 대회는 생활과학1(실내용품)영역을 비롯해 총 5개 영역, 681편의 작품이 예선에 출품되었으며, 예선심사를 거쳐 117편의 작품이 본선에 진출하였다.

-평소 생활에서 느껴왔던 불편함을 개선하고자 하는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담긴 작품이 많았으며, 학생들의 다양한 상상력을 발휘한 대회였다.

-이번 대회에 참석한 학생(2)작년에 참가해서 다른 작품을 보고 많이 배워서 올해도 참가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발명대회에 계속 참가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경기도파주교육청 교육장(곽원규)우리교육지원청은 검산초 발명교육센터, 파주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운영을 통하여 과학에 대한 학생의 열정과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이 학생들이 과학한국의 앞날을 이끄는 견인차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하였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