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아동 건강 증진’…파주 운정보건소, 지역아동센터에 통합건강 교육

입력 : 2024-04-03 01:28:08
수정 : 0000-00-00 00:00:00

 

 

아동 건강 증진파주 운정보건소, 지역아동센터에 통합건강 교육

- 5월까지 관할 구역 내 지역아동센터 7곳 방문

 

 

 

파주 운정보건소는 관할 구역 내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통합건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통합건강 교육은 아동기에 올바른 건강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326일 첫 교육에 이어 5월까지 총 7개 기관 198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이날 교육에서는 학령기 어린이 올바른 식습관 형성(영양교육) 알레르기 질환 종류 및 예방관리 수칙(알레르기 교육) 올바른 양치질 방법(구강 교육) 등을 다뤘다.

 

학령기 아동의 영양 있는 식습관은 성장에 도움이 되며 고지혈증, 고혈압 등 성인병을 예방한다. 알레르기 교육을 통해 예방수칙을 숙지하는 것은 환경의 변화로 증가하는 알레르기 질환을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치아 교환기 아동들의 치아를 관리하는 것은 영구치의 올바른 맹출(이가 나오는 것)에 도움을 준다.

 

한숙연 운정보건소장은 아동기 올바른 건강 습관을 형성하는 것은 평생의 건강에 영향을 준다라며, “아동에게 구강, 영양 등 건강에 대한 지식과 정보가 전달되어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찾아가는 건강교육은 하반기에도 진행될 예정으로, 9월부터 지역아동센터 7곳을 순차적으로 방문할 예정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