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콩나물 키우기로 먹거리와 환경교육 동시에 - 파주시 평화농장 등에서 재배한 콩 공급  

입력 : 2024-02-23 08:26:18
수정 : 0000-00-00 00:00:00

콩나물 키우기로 먹거리와 환경교육 동시에

- 파주시 평화농장 등에서 재배한 콩 공급

 

 

 

파주시는 20일 농업기술센터 교육장에서 어린이집 교사들에게 농업기술센터 교육장에서 콩나물콩 재배 교육을 했다.

 

콩나물콩 재배 활동은 아이들이 영양 가득한 콩나물을 직접 키우면서 친환경 농산물의 소중한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됐다.

 

파주시는 활동에 참여하는 68곳의 어린이집 교사들을 대상으로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아이들이 재활용품을 활용해 콩나물 키우기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콩나물시루(콩나물콩을 담아서 키우는 그릇) 만들기 방법, 재배법 등을 안내했다.

 

 

이날 파주시는 파주시 지역농업실증 시범포인 평화농장 및 스마트팜 농장에서 수확한 콩을 공급했으며, 이는 2,700여 명의 어린이들이 사용할 수 있는 양이다.

 

교육에 참석한 한 교사는 다양한 재활용품을 콩나물시루로 활용하는 것도 새로웠고, 빛 차단과 자주 물주기가 중요하다는 걸 알게 된 고마운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파주시 관계자는 아이들이 재활용품을 활용한 콩나물콩 키우기 체험으로 식물성장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고 환경보호에 대한 마음을 가질 수 있게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