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불법자동차 단속 -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본부, 경기북부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 등과 합동 단속

입력 : 2023-11-03 01:35:47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불법자동차 단속 실시안전한 교통 문화 확산

-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본부, 경기북부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 등과 합동 단속

 

 

 

 

파주시는 오는 6일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본부, 경기북부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하반기 불법 자동차 합동단속을 실시한다.

 

단속 대상은 자동차 미인가 개조(소음기, 스포일러, 난간대 등) 등록번호판 훼손 및 가림 후퇴등·제동등·방향지시등과 같은 등화장치의 임의 설치 및 변경 화물차 적재함 판스프링 불법 부착 차량 등이다.

 

특히, 자동차 구조 및 장치가 자동차안전기준에서 정한 기준에 적합한지에 대한 조사는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자동차 안전 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자동차 전문가인 자동차 안전 단속원이 담당해 진행할 예정이다.

 

시는 불법 사항이 적발된 차량에 원상복구 명령, 과태료 부과 등 엄격히 조치하고, 특히 불법 튜닝 등 관련 법규를 위반한 차량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행정처분 및 형사고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천유경 버스정책과장은 지속적인 자동차 불법행위 단속을 통해 안전한 교통 문화가 조성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