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 적서초등학교, 2023 평화로운 학급공동체 운영 및 집단상담 실시

입력 : 2023-11-01 05:29:24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 적서초등학교,

2023 평화로운 학급공동체 운영 및 집단상담 실시

 

파주교육지원청 선정 인성교육 지원 프로그램 집단상담 실시

평화로운 학급 공동체 운영을 위한 정서순화 목공교육 실시

 

 

 

파주 적서초등학교(교장 박충호)2023 적서초 6학년 평화로운 학급공동체의 날을 운영(집단상담, 힐링목공발명메이커수업)했다고 밝혔다.

평화로운 학급 공동체는 경기인성교육 기본 운영계획, 파주 인성교육 지원계획에 의거 평화로운 학급공동체 운영을 희망하는 담임교사 중심의 학급인성교육운영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학급 내의 갈등, 혼란이 증가하는 4~6학년 대상으로 학급으로 찾아오는 공통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도덕적 가치 덕목의 내면화를 목표로 주입식, 이론식 인성교육이 아닌 체험, 실천 중심의 인성교육을 돕고 있다. 적서초는 1학기 토닥토닥 마음챙기기 교실을 통해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학생들의 감정코칭, 갈등해소 교육을 실시했고 파주교육지원청 Wee센터 주관 심성수련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대인관계능력 및 학교 적응력 향상을 목표로 바람직한 행동 변화 개선을 위해 노력해 왔다.

 

 

이번 상담은 신촌EFT 심리상담센터 대표를 초청하여 평화학급 공동체를 위한 감정표현 배우기를 주제로 집단상담으로 실시했다.

신촌EFT 심리상담센터 곽우택 대표는 신촌 주변 명문대 학생들도 심리적 어려움, 적응 등의 고민으로 심리상담센터를 많이 찾고 있다. 이번 집단상담과 심리검사를 통해 적서초 6학년 학생들이 감정표현법을 익혀 자기를 이해하고 평화로운 학급 공동체를 만들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경기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 지도교사인 적서초 6학년 담임교사 백진우는 질풍노도의 사춘기를 보내고 있는 6학년 아이들을 위해 다양한 상담프로그램과 목공발명메이커 교육으로 학생들의 건강한 자아개념 함양과 정서 순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충호 적서초 교장은 적서초는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적서인을 교육목표로 실천위주의 인성교육을 강화하고 나눔과 배려의 공동체를 구축하여 세계시민교육을 활성화해 왔다. 이번 기회를 통해 인성가치 덕목을 내면화하고 갈등 해결의 경험을 토대로 건강한 자아개념을 함양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