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진보당 파주시당, ‘파주시-진보당 당정협의회 촉구’

입력 : 2023-10-17 04:44:46
수정 : 0000-00-00 00:00:00

진보당 파주시당, ‘파주시-진보당 당정협의회 촉구

 

 

 

 

진보당 파주시지역위원회 주최 정치대회가 1013일 오후 5시부터 파주시청 별관 앞 무대에서 열렸다.

진보당 파주시지역위원회는 815일부터 927일까지 대시민 정책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파주시민 700여명을 의 의견을 모아 파주시에 제안할 <진보당정협의회 정책제안 및 시민이 직접 요구하는 정책과 민원>을 보고서로 발간하였다. 이 보고서는 편리한 대중교통, 여성이 안전한 도시, 건강한 노년의 삶, 공동체가 돌보는 아동, 노동이 존중받는 일터를 5가지 핵심 정책과제로 선정하였다. 이 날 대회를 통해 진보당 파주시위원회는 파주시가 진보당과 당정협의회를 열 것을 제안하였다. 파주시 노동정책과 신설 청소년어르신 무상교통(마을버스)지원 노후 어린이놀이터 시민참여 시설개선 여성아동 생활안전시설 확대 가계부채 서민금융복지상담소 설치 공공노인요양시설 건립 청소노동자 파주시 직접고용 노동자 권익증진을 위한 파주시 행정 등을 발표했다.

안소희 위원장은 정치의 본령은 시민의 삶을 돌아보는 일이고 민생을 해결하는 데는 여야가 없다며 시민요구안 정책 보고서를 파주시에 제출하고, 진보당정협의회를 제안했다.

 

이철민 편집위원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