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교하도서관, 하반기 어린이 독서교실 운영

입력 : 2022-11-22 02:21:3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교하도서관, 하반기 어린이 독서교실 운영

- “함께 읽어 더 재밌는 어린이 독서클럽

파주시 교하도서관(관장 이현주)은 12월 15일까지 하반기 어린이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어린이 독서교실은 지난 상반기부터 시작했으며, 어린이들이사서의 지도하에 선정된 첵을 읽은 후 서평쓰기를 진행하는 등 능동적으로 책을 읽는 프로그램이다.

하반기 독서교실은 '함께 읽어더 재미있는 어린이 독서클럽'이라는 이름으로 운영되며, 주제도서는 사서가 엄선한 책 중에서 어린이들이 읽고 싶은 책을 투표로 선정해 흥미를 높였다.

매주 수요일에는 초등학교 1~2학년, 목요일에는 3~4학년이<당신의 소원을 들어드립니다>, <섣달그믐의 쫄깃한 밤> 등의 책을 6회에 걸쳐 읽을 예정이다.

초등학교 1~2학년은 책과 친해지고 책 읽기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ㅎ며, 3~4학년은 책을 읽고 서로 의견을 나눈며 생각을 키워나갈 수 있돌록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6회차에서는 꾸준히 참여한 어린이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격려할 예정이다.

상반기에 어린이 독서교실에 참여했던 어린이들은 독서교실에 계속 참여하고 싶다는 의견을 밝히며, "또래 친구들과 함께 책을 읽어 지루한지모랐다", "소리 내어 책을 읽어서 기억에 더 오래 남았다" 등의 소감을 남겼다.

이현주 교하도서관장은 "또래 어린이들과 함께 소리 내어 책을 읽는 활동을 통해 책읽는 즐거움을 느끼고 생각의 힘을 키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교하도서관 홈페이지 및 독서교실 담당자(031-940-5172)에게 문의하면 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