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이진 도의원 행감, 융합과학교육원, ‘과학의 날’ 적극 홍보 요청 

입력 : 2019-11-18 02:38:59
수정 : 0000-00-00 00:00:00

이진 도의원 행감, 융합과학교육원, ‘과학의 날’ 적극 홍보 요청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이 진 의원(더민주, 파주4)1115() 교육정보기록원, 학생·융합과학·유아체험교육원을 대상으로 한 2019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융합과학교육원은 과학의 날 적극 홍보와 학생교육원은 교육원 목적에 맞는 연수과정을 편성운영 되어야 한다고 당부하였다.

 

이 진 의원은 과학의 날 운영 관련, 부스도 설치하고 예산을 편성해서 하루 종일 학생들이 과학의 날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하는데,각 학교에서 과학의 날을 운영을 하는데 과거보다 적극적이지 않은 것 같다고 지적하고 적극적인 홍보로 과학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도록 당부하였다.

 

이에 허명회 융합과학교육원장은 답변을 통해 과학의 날 행사도 학교에 따라서 온도차이가 있다면서, “예전에는 과학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어서 과학동산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도교육청에서 지침도 내려간 바가 있어 활성화되어 왔었는데, 요즘에는 학교 자율적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다소 미흡한 점이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 의원은 학생교육원이 당연 학생을 중심으로 한 연수과정이 있어야 하고 그 중심이 되어야 하는데, 학생교육원의 목적과 전혀 맞지 않는 체육전문상담, 진로상담에 영양교사 1급 자격연수까지 운영하고 있다고 학생교육원의 정체성에 대해 문제제기를 하면서 각 교육원에 맞는 연수과정을 편성운영하여 다시는 동일한 지적을 받지 않도록 노력해 달라고 강조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