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고용부-안전보건공단, 83만개 사업장 대상 산업안전 대진단 추진

입력 : 2024-03-19 08:53:07
수정 : 0000-00-00 00:00:00

중대재해예방의 첫 걸음,

산업안전 대진단을 통한 자가진단부터

- 고용부-안전보건공단, 83만개 사업장 대상 산업안전 대진단 추진

 

 

고용노동부 고양지청(지청장 조남식, 이하 고용부)과 안전보건공단 고양파주지사(지사장 이주갑, 이하 공단)산업안전 대진단집중기간을 운영하고 관내 50인 미만 사업장의 안전보건 대응 역량 향상을 위해 전방위적으로 지원한다.

산업안전 대진단은 올해 새롭게 중대재해처벌법의 적용을 받는 5인 이상 50인 미만의 837천여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사업장 스스로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수준을 자가점검해보고, 희망할 경우 정부 지원도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대진단 참여 시 15개 항목에 대해 설문형태로 자가진단을 실시하고, 신호등 색(초록, 노랑, 빨강)으로 사업장별 안전수준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희망하는 사업장은 공단에서 지원하는 컨설팅, 기술지원, 재정지원, 교육지원 등을 신청할 수 있다.

 

산업안전 대진단 참여 방법

- (온라인) 안전보건공단 누리집(www.kosha.or.kr) 팝업창 접속

- (상담센터) 대표전화(1544-1133)를 통해 문의 및 참여

* 사업장 정보 노출 없이 참여 가능

공단 고양파주지사 이주갑 지사장1월부터 중대법이 50인 미만으로 확대됨에 따라, 많은 사업장에서 부담과 염려를 갖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산업안전 대진단 참여로 우리 사업장의 상태를 진단해보고, 교육·컨설팅·재정지원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활용해 사업장의 안전수준을 한층 높이는 기회로 활용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