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제28회 파주시 농업인의 날’기념 행사…소통과 결속 다져

입력 : 2023-11-13 06:38:52
수정 : 0000-00-00 00:00:00

28회 파주시 농업인의 날기념 행사소통과 결속 다져

 

 

 

파주시는 10일 파주장단콩웰빙마루 잔디마당에서 28회 파주시 농업인의 날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파주시 주최, 파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농업을 영위하는 농업인들을 위로하고, 농업인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하고자 실시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윤후덕·박정 국회의원, 이성철 시의장, 시의원 및 관내 농업인 단체와 작목반, 농업인 등 3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진행된 기념식에서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 농업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우수농업인 18명에 대한 표창장이 수여됐다.

 

 

파주시 농어업 관련 최고 권위의 농어민대상에는 고품질쌀 생산 부문 서양진(61·) 화훼·과학영농 부문 박숙희(53·농산물가공) 채소·특작 부문 유승철(51·방울토마토) 축산부문 윤종서(58·양계) 과수·수산·임업 부문 김준기(53·임업) 씨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파주시 농업인의 날 행사가 농업인의 소통과 결속을 다져 나가는 소중한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며 특히 지역 중소농에게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시민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유통을 위한 공간인 로컬푸드 직매장 활성화를 위해 운정 지역 등 도심 속으로 지점을 확대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겠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