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평화경제특구 왜 파주인가’시민 학술토론회 개최

입력 : 2023-10-25 07:45:40
수정 : 0000-00-00 00:00:00

평화경제특구 왜 파주인가시민 학술토론회 개최

- 평화경제특구 유치 역량 강화 위한 남북교류협력 공모사업 선정

 

 

 

 

파주시 평화경제특구 유치를 위한 시민 학술토론회는 오는 27일 두원공과대학교 파주캠퍼스 철산관 레이첼홀에서 열린다.

 

파주시에서 주최하고 파주시민포럼에서 주관하는 이번 학술토론회는 지난 9월 파주시에서 공모한 남북교류협력 공모사업의 학술대회 분야에 선정된 사업으로, 평화경제특구 파주 유치에 대한 시민 공감대 확산과 역량 강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파주시민포럼은 지역 현안 발굴 및 대안 제시, 사회공헌 활동 등을 통해 파주시 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단체로서, 평화경제특구 파주 유치를 위해 시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학술토론회에서는 차문성 파주향토문화연구소장이 좌장을 맡고 현대경제연구원 원장을 역임한 김주현 에스시(SC)제일은행 사외이사가 주제 발표에 나서는 가운데 현재 남북 정세와 경제 상황에 부합하는 평화경제특구 파주시 조성에 대해 열띤 토론과 방안 제시에 주력한다.

 

토론자로 김요섭 경기일보 부국장, 김영수 도시발전국장, 방효창 두원공과대학교 스마트아이티(IT)학과 교수 등 각계 전문가가 참여해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가고 현장의 질의응답을 통해 시민의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학술토론회를 주관한 파주시민포럼 이성렬 회장은 파주시의 오랜 바람인 평화경제특구 지정을 위해 우리 파주시민의 역량을 결집할 때라며, “시민 공감대를 확산해 평화경제특구 유치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고자 마련된 이번 토론회에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청한다라고 전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평화경제특구 파주 유치를 위해 시민 여러분이 자발적으로 뜻을 모아주신 데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학술토론회를 통해 왜 파주시가 평화경제특구 지정의 최적지인지 다시 한번 알아가시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파주시도 성원에 보답해 반드시 성과를 이루겠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