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문산읍 원도심 -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입력 : 2023-05-25 06:10:53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문산읍 원도심 활성화 방안 의견 나눠

-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파주시는 24일 문산읍 문산리 일원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수립용역의 착수보고회를 개최해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해 시의원, 문산읍 도시재생주민협의체 대표, 관련 ·과장, 문산읍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문산리 일원 원도심의 기능 회복을 위한 사업 추진 방향을 모색했다.

 

도시재생활성화계획은 파주시 도시재생전략계획에서 지정된 도시재생활성화지역을 대상으로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및 지역주민 등이 지역발전과 도시재생을 위해 정주환경 개선, 상권 재생 및 활성화 등을 종합적으로 수립하는 실행계획이다.

 

문산리 일원은 파주 발전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으나, 현재 인구 감소, 주거환경 노후화, 상권 쇠퇴와 열악한 보행환경 등으로 도시재생이 시급한 지역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문산읍 문산리 일원 도시재생활성화계획이 문산읍의 발전과 주민의 행복을 책임지는 핵심 동력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주민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해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문산읍만의 도시재생활성화계획을 수립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산리 일원 도시재생활성화계획은 올해 상반기 용역을 착수해 기초 조사를 시작해, 주민 설문조사와 설명회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계획()을 작성하고, 주민공청회와 의회 의견청취 및 도시계획위원회 자문 등 행정절차를 거쳐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공모사업에 응모 신청할 계획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