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디엠지곤돌라, 한국전쟁 참전 학도병 유가족에 파주 평화곤돌라 평생 무료 탑승 지원

입력 : 2023-02-02 12:42:42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디엠지곤돌라, 한국전쟁 참전 학도병 유가족에 파주 평화곤돌라 평생 무료 탑승 지원

 

파주디엠지곤돌라() (대표이사 이백현)25, 파주 캠프그리브스 내 갤러리그리브스의 <젊은 날의 초상, 우리들의 젊은 날> 기획전에 소개된 정형섭 학도병의 유가족들에게 곤돌라 평생 무료 탑승권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갤러리그리브스는 파주임진각평화곤돌라를 타고 민간인통제구역에 내려 관람을 할 수 있는 캠프그리브스 내 전시시설이다.

 

정전협정 체결 70주년을 맞아 기획한 <젊은 날의 초상, 우리들의 젊은 날>은 한국전쟁에 참전한 해외 파병 용사와 학도병 등에 관한 이야기를 다양한 전시를 통해 재조명하고 있다.

 

설날 연휴를 맞아 우연히 기획전을 방문한 정형섭 학도병의 유가족(31) 중 한 명이 기획전에서 부친의 학도병 시절 사진이 전시된 것을 발견하였고,

 

기획전을 안내하였던 담당자를 통해 향후 유가족 모두가 기획전에 방문하여 부친의 학도병 시절을 다시 보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에 파주디엠지곤돌라()는 정형섭 학도병의 호국보훈 정신을 높이 평가해 유가족들이 곤돌라를 이용해 갤러리그리브스에 전시 된 부모님의 모습을 언제든지 뵐 수 있도록 곤돌라 평생 무료 탑승권을 지원하기로 밝혔고,

 

경기관광공사는 본 기획전이 진행되는 동안 큐레이터를 통해 학도병 정형섭의 공로와 행적 등을 요약하여 추가 설명하기로 하였다.

 

이백현 파주디엠지곤돌라() 대표는 이번 곤돌라 평생 무료 탑승권 지원이 한국전쟁 학도병 참전 유가족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라고, 향후에도 우리 파주 곤돌라를 이용해 임진각 및 민통선 구역을 편안하게 관광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