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파주시, 수해 대응체계 가동 점검!!

입력 : 2017-08-07 16:03:0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수해 대응체계 가동 점검!!

 


파주시는 ‘풍수해 현장조치 행동매뉴얼’을 정비하고 시민안전을 위한 하천 풍수해 대응체계를 구축했다.
파주시는 태풍과 국지성 집중호우 등 풍수해에 대해 체계적이고 신속한 대응과 상황관리를 통해 시민의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지난 달 31일 ‘풍수해 현장조치 행동매뉴얼 훈련 및 점검회의’를 실시하고 매뉴얼을 개선·정비했다.

회의에서는 하천 제방 붕괴, 도로 및 주택 침수, 이재민 발생 등 풍수해가 발생했을 때 각 부서 및 읍면동별 지원 가능한 장비, 인력, 수방자재 등 수해복구 자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세부 임무를 담당자에게 부여하고 즉각 대응할 수 있는 비상대처방법을 중점적으로 정비했다.
파주시는 회의 내용을 바탕으로 풍수해 예방·복구 대응을 위해 예방단계, 대응단계, 풍수해 복구단계 등 단계별 세부 대응절차를 개선했다. 또한 최근 청주·인천 등에 큰 피해를 입혔던 국지성 집중호우에 대비해 태풍, 호우 등 기상 예비특보 단계부터 상황실 비상근무 체계를 유지하고 민간단체와의 장비·인력 지원 체계도 강화할 방침이다.파주시 관계자는 “‘하천범람으로 인한 인명피해 우려지역‘을 중심으로 현장 상황을 수시로 모니터링하고 우기 전 점검·정비를 하는 등 사전 재해예방에 주력할 계획”이라며 “하천 풍수해 발생 시 매뉴얼에 따라 신속한 대응해 시민의 인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