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보건행정과], 제46회 보건의 날 기념식 개최

입력 : 2018-04-08 15:29:0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46회 보건의 날 기념식 개최

 

- 시민건강보장, 함께 건강하자!


 

파주시는 제46회 보건의 날을 맞아 6 교육문화회관에서 200여명의 시민과 함께하는 건강축제의 장을 펼쳤다.

 

올해 보건의 날 주제는 시민건강보장으로 함께 건강하자라는 슬로건을 통해 모든 시민이 건강한 삶을 누리는 것은 기본 권리며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통해 시민의 건강한 삶이 보장될 수 있다는 의미다. 이날 식전행사로 경기도노인전문 동두천병원의 이승헌 신경과장은 뇌 미인이 되자!’라는 주제로 치매란 무엇인가, 어떻게 하면 치매를 예방할 수 있을까 등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건강홍보체험관에서는 금연상담, 뇌혈관질환 조기발견 및 예방, 정신건강 및 중독관리, 감염병 예방, 국가 암관리, 방문건강관리, 치매 예방관리, 건강한 음식문화 등 각종 보건사업을 비롯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의 심폐소생술 체험교실 등 다양한 홍보체험관을 운영했다.

 

김준태 파주시 부시장은 보건의료분야 및 시민건강증진 향상에 기여한 유공자 26(보건복지부장관 2, 파주시장 24)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며 2017년도에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과 말라리아 퇴치사업에서 최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했고 국가암관리사업, 감염병 예방관리사업 등 정부합동평가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이뤘다고 말했다.

 

김규일 파주시 보건소장은 시민건강을 지키기 위해 생애주기별 예방적 건강관리를 강화하고 확대해 모든 시민이 기본적인 삶을 누리며 살고 싶은 파주, 건강 100세 파주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