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고준호 경기도의원, 파주 적성산업단지 통근버스 운행으로 고용환경 개선 지원

입력 : 2024-03-13 05:37:19
수정 : 0000-00-00 00:00:00

고준호 경기도의원, 파주 적성산업단지 통근버스 운행으로 고용환경 개선 지원

 

 

파주 적성산업단지 근로자를 위한 무료 통근버스가 올해 4월부터 운행을 시작할 예정이다. 파주시는 올해 경기도가 공모한 산업단지 고용환경 개선사업에 선정되어 도비 6,900만 원을 확보했고, 시비를 더 해 통근버스 사업을 추진한다.

지난해 10, 고준호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원회 위원, 국민의힘, 파주1)은 경기도, 파주시 관계공무원과 함께 파주 적성산업단지를 방문해 입주기업 대표 및 근로자들의 어려움에 대해 듣고 지원방안 마련을 위해 논의한 바 있다.

적성산단 경영자협의회는 공단이 도심에서 출퇴근 교통 여건이 어렵기 때문에 구인에 어려운 점이 있다면서 교통환경 개선과 근로자들이 숙식할 수 있는 공간 마련에 대해 요청했었다.

고준호 의원은 적성산업단지가 파주 외곽에 위치해 교통 접근성이 낮아 입주기업들이 구인난을 겪고 있었는데, 통근버스 운행이 조금이나마 산업단지 근로자들의 근로환경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히면서, 산업단지 내 유휴부지가 있지만 현재 예산집행의 근거가 없어 추진이 어려운 근로복지회관 건립에 대한 필요성도 강조했다.

또한, “열악한 환경에서 근무하는 근로자들이 편히 쉴 수 있는 쉼터 조성과 건강권 보장 및 권리 향상 등 근로환경 개선 지원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