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고준호 도의원, 아주대학교 병원 관계자와 간담회 가져

입력 : 2023-05-06 01:16:51
수정 : 0000-00-00 00:00:00

고준호 도의원, 아주대학교 병원 관계자와 간담회 가져

 

파주시 종합병원 유치 어디까지 왔나

- MOU 맺은 아주대 병원 측과 만나 진행상황 점검,

- 메디컬클러스터 내 종합병원 유치를 위한 도 차원의 적극적 지원 약속

 

 

경기도의회 고준호 의원54일 오후 국민의힘 회의실에서 아주대학교 파주병원 건립과 관련하여 병원 관계자들과 회의를 진행하였다.

이 자리에서 고 의원은 아주대 병원측 관계자들로부터 구체적인 사업 추진경과를 보고받고,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였다.

아주대측은 평택 브레인시티 내 병원 건립과 병행하여 파주시 건립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평택시에 계획대로 건립이 된다면 순차적으로 파주시에도 3~5년 터울로 건립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파주시 내에 종합병원이 없어서 고양시 등 주변 지역으로 의료원정을 떠나는 것이 현 실정이며, 파주메디컬클러스터 내에 종합병원을 유치시키기 위한 파주시 차원의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다.

고준호 의원은 종합병원 건립은 파주시민들의 염원이 담긴 수십년 간의 숙원 과제라는 점을 강조하며, “경기도 관련 부서와 종합병원 설립에 대한 다각적인 방안을 논의하여 종합병원이 빠른 시일 내에 건립될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 차원에서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또한 고 의원은 최근 언론보도에서 파주시 메티컬클러스터가 금년에 착공될 수 있도록 추진한다고 나오는 상황인데, 이는 종합병원 착공이 시작되는 것처럼 보여져서 파주시민들의 기대가 커지고 있으므로 표현의 신중함이 필요하다고 지적하면서 사업부지 내 공동주택 분양 수익금을 병원 건립비용으로 활용할 예정인 만큼, 타지역 실패사례를 분석해 잘 건립될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맺음말을 하였다.

참고로 2020년 민선7기 당시 아주대와 파주시는 파주메디컬클러스터 500병상급 종합병원 건립을 목표로 하는 아주대학교병원 건립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