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요양원 대상 치매예방 및 관리 교육 - 직접 요양원 방문해 치매의 단계별 증상 및 운동법, 대화법 등 교육

입력 : 2024-04-22 02:45:49
수정 : 2024-04-22 02:48:48

파주시, 요양원 대상 치매예방 및 관리 교육

- 직접 요양원 방문해 치매의 단계별 증상 및 운동법, 대화법 등 교육

- 만족도 평가에 따라 하반기 확대 운영 예정

 

 

 

 

파주시치매안심센터는 관내 요양원 등 돌봄기관을 대상으로 똑똑한 치매예방관리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돌봄기관에 종사하는 돌봄제공자에게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고 입소자에게 올바른 돌봄을 제공하기 위해 치매안심센터 교육간호사팀이 직접 요양원에 방문하여 치매의 단계별 증상 및 운동법, 환경, 안전, 대화법을 교육한다.

 

상반기에는 기존에 교육을 신청한 요양원 30곳을 우선적으로 시행하고, 이후에 만족도 평가에 따라 하반기에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파주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예방 및 관리 교육 외에도 기저귀 등의 조호물품 지원, 배회인식표 배부,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단기쉼터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치매환자 및 가족의 돌봄으로 인한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031-940-3722)로 문의하면 된다.

 

파주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치매의 부정적인 인식을 감소시키고 치매와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