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교하도서관, ‘요즘, 교하’ 시즌3 운영 - 불평등, 차별, 혐오, 환경 키워드로 보는‘세상의 요즘’

입력 : 2022-09-26 02:04:47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교하도서관, ‘요즘, 교하시즌3 운영

- 불평등, 차별, 혐오, 환경 키워드로 보는세상의 요즘

 

 

파주시 교하도서관(관장 이현주)22일부터 요즘, 교하시즌36차시에 걸쳐 운영한다.

 

요즘, 교하는 연초에 시민들의 관심사를 조사해 나, 우리, 사회로 생각을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시즌별로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지난 3월부터 시작한 시즌1, 2를 성황리에 종료했다.

 

이번 시즌3은 불평등, 차별, 혐오, 환경을 키워드로 강연 독서토론 체험을 통해 우리 사회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

 

강연은 한국은 왜 불평등한 복지국가가 되었을까(<이상한 성공>저자 윤홍식), 누구나 존중받는 사회를 위하여(<그건 혐오예요>저자 홍재희) 등이 진행된다.

 

독서토론은 권인걸 강사의 주재로 나는 풍요로웠고, 지구는 달라졌다를 읽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지며, 체험은 이혜란 강사의 주재로 파주시 도서관 축제에 맞춰 운정호수공원에서 버드 피더(새 먹이 방울) 만들기를 진행한다.

 

이현주 교하도서관장은 지역 주민들의 관심사를 바탕으로 지역 구성원들이 다양한 의견을 내고 소통하는 공공도서관 역할을 강화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교하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paju.go.kr/ghlib), 방문 또는 중앙도서관 정보봉사팀(031-940-5153)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