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새마을회, 헌 옷 모으기 행사 실시 수익금 기부로 이웃사랑 실천 및 자원낭비 방지

입력 : 2022-09-23 02:15:46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새마을회, 헌 옷 모으기 행사 실시

기부로 이웃사랑 실천 및 자원낭비 방지

파주시새마을부녀회(회장 김명자)20일 파주스타디움 주차장에서 김명자 부녀회장과 읍면동 부녀회장들이 참여한 가운데 자원재활용을 위한 헌 옷 모으기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헌 옷 등을 재활용해 자원낭비를 막고 수익금을 기부해 이웃사랑을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읍면동 부녀회에서는 숨은자원 모으기 경진대회와 연계해 각 마을별로 방치된 헌 옷, 이불, 가방, 신발 등을 수거하고, 주변 이웃들이 기부한 옷들을 수집했다.

 

이날 헌 옷을 판매한 수익금은 각종 나눔 행사 등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 쓰일 예정이다.

 

김명자 파주시 새마을부녀회장은 각 읍면동에서 관심을 가지고 동참해주신 덕분에 재활용으로 환경을 보호하고,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도 있는 보람찬 시간이었다앞으로도 이러한 탄소중립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인숙 민원봉사과장은 버려지는 자원을 활용해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하는 새마을회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주민들에게 전달될 것이라며, “새마을회의 헌 옷 모으기 행사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앞으로도 꾸준히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