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장애인복지시설 재활프로그램 신청 - 재활치료 및 사회 적응력 향상 도와

입력 : 2022-09-19 02:00:5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장애인복지시설 재활프로그램 신청

- 재활치료 및 사회 적응력 향상 도와

파주시(시장 김경일)2023년 장애인복지시설 재활프로그램 사업 신청을 오는 2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관내 장애인거주시설,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장애인주간보호시설, 장애인복지관에서 장애인식개선, 보장구 구입, 치과 보철치료 등 사회·직업·의료 재활프로그램 사업을 신청하고 선정될 경우 사업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은 경기도장애인복지시설연합회 주관으로 실시되며, 장애인복지시설 이용장애인에게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를 유도하고 재활치료와 사회 적응력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사업에 참여한 복지시설 관계자는 올해 의료재활프로그램 사업을 참여해 만성치주염과 충치로 저작기능이 저하된 이용자의 임플란트 치료비를 지원받아 이용자의 저작기능이 개선되고 경제적 부담이 완화됐다며 지속적인 참여 의사를 밝혔다.

 

최희진 노인장애인과장은 재활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제한된 장애인복지시설 장애인에게 다양한 체험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건강증진사업 등을 통해 자립과 재활을 도모할 수 있는 사업이라며 장애인복지시설의 참여를 독려했다.

 

신청을 원하는 경우, 경기도장애인종합지원센터로 사업계획서 원본을 제출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청 노인장애인과 장애인시설팀(031-940-84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