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코로나로 답답한 겨울방학을 도서관에서 - 독서교실 등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진행  

입력 : 2022-01-14 02:08:11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중앙도서관 지난해 11월 리모델링을 완료하고 재개관하면서 지식을 삶 속에서 실천하고자 메이커스페이스을 마련해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메이커스페이스 스토리&’4차산업혁명에 맞춰 다양한 디지털 장비를 구축하여 시민 누구나 교육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곳에서는 4차산업에 맞춰 스마트 영상 및 기기를 다룰 수 있도록 메이킹의 시작, 3D 프린터(1) 메이킹의 시작, 레이저조각기 메이커의 첫걸음, 엔트리 전자악기 메이커로 첫걸음, 스마트 영상제작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어린이 독서교실은 경제 좀 아는 10내일은 슈퍼리치(임지형 작가와의 만남) 함께 읽기 어린이 독서탐험대 별별수사대(하신하 작가와의 만남) 고양이해결사 깜냥(홍민정 작가와의 만남) 등 방학을 맞은 아이들이 독서와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강좌를 제공한다.

 

윤명희 중앙도서관장은 다양한 프로그램과 정보서비스를 통해 변화하는 시대의 요구를 담고 시민의 지식 플랫폼 역할을 하는 파주중앙도서관에서 뜻깊은 겨울방학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파주시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031-940-5661)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