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파주읍, 저소득 청소년 진로교육비 지원

입력 : 2021-12-13 01:31:33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파주읍(읍장 이성근)은 파주읍 누리보듬협의체(위원장 이환락)청소년 숨은 재능 찾기사업을 통해 저소득가정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과 소질이 있지만 경제적 어려움으로 배움의 기회를 가질 수 없었던 청소년에게 학원수강료 또는 도서구입비를 지원하는 것으로 파주로터리클럽이 지정기탁한 기부금 100만원을 포함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탁금 580만원으로 진행된다.

 

지원 대상은 기초생활보장수급, 한부모가정,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 청소년과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저소득 중·고교 재학생 14명을 최종 선발해 12월부터 내년 4월까지 5개월간 학원수강료(최대 50만원도서구입비(최대 20만원)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환락 파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청소년 진료교육비 지원사업을 시작하게 돼 기쁘다이번 사업을 통해 아이들의 숨은 재능을 발견하고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멋지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이성근 파주읍장은 청소년들이 환경에 영향을 받지 않고 건강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앞으로도 청소년복지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