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찾아가는 도시재생대학 수강생 모집 -문산읍, 27일까지 선착순 20명 모집

입력 : 2021-06-18 07:22:31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찾아가는 도시재생대학 수강생 모집

-문산읍, 27일까지 선착순 20명 모집

 

 

파주시가 오는 27일까지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2021 찾아가는 도시재생대학(문산읍)’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도시재생대학은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파주시의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한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찾아가는 도시재생대학은 지역별로 필요로 하는 주민역량강화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을 통해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함으로써 지역별 도시재생사업의 기반을 마련하고, 도시재생사업에 참여할 주민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지난 8일부터 법원읍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문산읍과 법원읍에서 시범운영을 추진하고 있다.

 

문산읍 도시재생대학은 71일부터 15일까지 화요일과 목요일 주 2, 5강으로 운영된다. 강의는 도시재생의 개념과 유형 등 관련 기본 개념에 대한 온라인 교육과 마을지도 그리기, 마을의제 찾기 등으로 구성된 오프라인 워크샵 등 병행해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코로나19로 인해 선착순 20명이며, 지원대상은 문산읍 도시재생활성화 지역 내의 주민과 상인이 1순위로, 문산읍 도시재생에 관심이 있는 파주시민이라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장희진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문산에서 진행하는 도시재생대학을 계기로 문산의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에 대한 고민과 실천으로 이어지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청 홈페이지 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