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랙터 상습 절취⋅국외수출한 외국인 2명 검거 - 논밭에 둔 트랙터 노려, 당일 부산항으로 옮길 수 있는 준비까지

입력 : 2021-05-11 05:43:47
수정 : 0000-00-00 00:00:00

트랙터 상습 절취국외수출한 외국인 2명 검거

- 논밭에 둔 트랙터 노려, 당일 부산항으로 옮길 수 있는 준비까지

 

 

파주경찰서(형사과) ‘20. 911월경 심야에 ·고양 일대에서 농번기 논밭에 세워둔 고가의 트랙터 5, 시가 3억원 상당의 농기계를 쳐 해외로 수출한 ○○국적의 외국인 A씨 등 2명을 , 들을 모두 구속하였다.

찰 수사결과, 이들 외국인들은 주 소재 목장에서 수년동안 일해오던 자들로, 인적이 드물고 CCTV 없는 논밭에 장기간 세워져 있는 트랙터를 행대상으로 물색한 후 심야시간대 만능키를 이용하여 직접 운전해 가는 방법으로 절취하였다.

특히 이들은 부근에 미리 창고 및 컨테이너를 빌려 둔 후, 심야시간에 CCTV 및 가로등이 없는 로만을 이용해 훔친 트랙터를 직접 운전하여 창고에 있는 컨테이너 안에 즉시 옮겨 은폐하였으며, 또한 피해품을 당일 심야시간에 부산까지 싣고 갈 트레일러도 미리 준비시키고 수출대행업체도 선정해 두는 등 전 과정을 치밀하게 준비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수많은 CCTV 분석 및 국내 수출대행사 등을 신속하게 추적하여 해외수출하기 위해 부산신항에 대기 중인 트랙터 2대를 3일만에 찾아내어 선적사에 출항연기 요청하는 등 적극적인 수사로 피해품을 피해자에게 돌려주었다.

또한 외국 현지 수입딜러 및 국내 관련자 30여명을 추가 조사하여 범행 전면부인하는 피의자들의 범행을 입증하여 구속하고, 3건의 여죄까지 확인하는 등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주경찰서 관계자는 농촌은 CCTV사각지대가 많아 범죄에 취약한 상황에서 가의 농기계는 언제든 절도범행의 대상이 수 있으므로, CCTV 설치 확대도 필요하지만 농민들 역시 농번기에 집과 논밭을 오가는 유류비용 때문에 논밭에 농기계를 세워두지 말고 집이나 마을 농기계창고 등에 보관해야 된다고 당부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