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허준 한방 의료산업 광자원화’학술연구용역 2차 중간보고회 개최

입력 : 2021-05-11 05:26:31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허준 한방 의료산업 광자원화학술연구용역

2차 중간보고회 개최

 

 

파주시는 허준 한방 의료산업 관광자원화 클러스터 구축학술용역 2차 중간보고회를 11일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최종환 파주시장 외 35명이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파주시와 파주시의회 관계자, 학술용역지원단, 시민자문단 등이 모여 진행사항을 보고하고, 관광 클러스터 구축 방안에 대해 질의응답 및 토론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21차 중간보고회에 이어 허준묘역 성역화, 한방 체험프로그램 도출 및 파주개성인삼과 장단콩 활용 등 사업추진 기본방향을 설정하고 향후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열렸다. 파주시는 허준 한방 의료산업 관광자원화 클러스터 구축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진동면 하포리에 위치한 허준선생묘를 통해 파주와 허준의 역사성을 부각하고, ·장단콩·파주개성인삼 생산지의 장점을 살려 한방 의료관광 사업을 고부가가치 6차산업으로 육성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파주는 의성 허준 선생께서 잠들어 계신 한반도 평화수도이자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청정지역이라며 이번 중간보고에서 개진된 의견을 바탕으로 다음 심포지엄 준비 등 10월까지 알찬 계획 수립에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