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옥외광고사업자 실태조사 실시 -올바른 선진광고 문화 정착과 옥외광고물의 질적 향상 도모

입력 : 2021-03-22 03:48:04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옥외광고사업자 실태조사 실시

-올바른 선진광고 문화 정착과 옥외광고물의 질적 향상 도모

 

 

파주시가 오는 420일까지, 올바른 선진광고 문화 정착과 옥외광고물의 질적 향상을 위해, 옥외광고사업자를 대상으로 실태조사한다.

 

이번 실태조사 대상은 파주시에 등록된 126개 업체 및 미등록 업체다. 조사항목은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라 옥외광고업 대표자, 옥외광고업 자격증 소지자 상시근무 여부 및 기술자격 취득여부 옥외광고업 등록증 상시 비치 영업장 소재지 일치 상호변경 유무 ·폐업 여부 등이다. 지도·점검 후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즉시 시정하도록 할 예정이며, 등록사항 미변경 및 미등록 업체에 대해서는 기간 내 이행할 수 있도록 지도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도시경관과 광고물계획팀(031-940-5943)에 문의하면 된다.

 

옥외광고사업은 종사자 교육 이수 및 국가기술자격법에 따른 광고도장기능사,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전기공사기사, 시각디자인기사, 제품디자인기사. 컬러리스트기사, 옥외광고사 2급 이상 등의 기술자격취득자가 상시 근무하고 사무실 또는 작업장을 갖춰야 한다.

 

김찬호 파주시 도시경관과장은 이번 실태조사는 올해 610일부터 시행 예정인 옥외광고물 책임보험 의무화와 광고물 실명제를 위한 자료로 활용 될 수 있으며 앞으로도 깨끗하고 안전한 도시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는 2020년 옥외광고업무 유공 대한민국 대통령 단체표창을 수상한바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