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 청소년 경찰학교」개소 - 체험형 학교폭력 예방교육과 경찰활동 체험의 장 열려

입력 : 2021-01-21 09:41:04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 청소년 경찰학교개소

- 체험형 학교폭력 예방교육과 경찰활동 체험의 장 열려

 

 

파주경찰서(서장 배용석), 지난 8일 문산행복센터에서 청소년 경찰학교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전국 최초 경찰과 지자체 간 협업 모델로 탄생한 파주 청소년경찰학교는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역할극 등 체험형 학교폭력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모의사격·과학수사체험 등 다양한 경찰활동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파주경찰서는 파주시와 청소년 경찰학교 개소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 경찰청 주관 청소년 경찰학교 신설 관서로 선정됨으로써 명실공히 전국 최초 경찰서-지자체 간 협업 모델의 청소년 경찰학교가 탄생하게 된 것이다.

파주 청소년 경찰학교는 청소년들이 꿈을 꾸며 비전이 실현되는 기를 주는 장소로서, 그린 계열의 파란색 톤을 사용하였으며, 여성청소년과장 등 모든 직원들이 직접 인테리어에 참여한 것이 특색이. 청소년 경찰학교

에서 매주 화·목 주 2일 학교전담경찰(SPO)이 상주하며 청소대상 학교폭력 예방교육 등 정규 교육 프로그램(2시간, 수료증 발급)운영한다. 이곳에서 청소년들이 새로운 꿈을 찾는 계기가 되며, 맑은 마음·바른 인성·선한 가치관이 형성되는 약속 있는 미래 파주 청소년 경찰학교가 되기를 기대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