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버스정보안내기 대폭 확충’탄력 -국토교통부 공모사업 선정

입력 : 2020-09-17 06:57:15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버스정보안내기 대폭 확충탄력

-국토교통부 공모사업 선정

 

 

 

파주시는 국토교통부 주관 2021년도 광역 버스정보시스템(BIS)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비 3억 원을 확보했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확보된 국비 3억 원과 시비 7억 원, 총 사업비 10억 원을 투입해 버스정보시스템을 개선하고 버스정류장의 버스정보안내기를 80개소 이상 대폭 확충할 계획이다.

 

파주시의 버스정보안내기 설치율은 24%. 경기도내 타 자치단체 평균 36% 보다 매우 낮은 수치로 시민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데 불편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도심지 외곽지역의 버스정보안내기 설치율은 매우 낮다.

 

시는 지역별 설치율 편차를 완화 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해 교통서비스 불균형을 해소한다는 방침이다. 시민들이 더 여유로운 버스를 선택해서 이용 할 수 있도록 차내 혼잡정보도 제공해 탑승 인원을 분산시켜 차내 서비스 향상을 도모하도록 하고 코로나19 같은 대규모 감염병 확산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편, 시는 버스이용 시민들의 이용불편을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버스 배차 간격, 버스 위치 정보, 운행 속도 등을 버스종합상황판을 통해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김태훈 파주시 남북철도교통과장은 버스정보안내기를 지속적으로 확대 설치해 편안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대중교통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