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금릉 로데오 간판개선사업 본격 추진

입력 : 2020-09-14 14:19:5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금릉 로데오 간판개선사업 본격 추진

 

 

파주시는 금릉 로데오 간판개선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지난 8월 공개입찰을 통해 간판 제작·설치 업체를 선정했으며 오는 12월 초 준공예정이다. 사업대상은 금릉로데오 청소년 문화거리(158m) 128개 업소며 무질서하게 난립된 돌출간판을 철거하고 새로 간판을 제작·설치한다.

 

이번 사업구간은 금릉역 앞 상가건물 밀집지역으로 청소년 등 많은 시민이 도보로 이동하는 거리다. 상가건물에 무분별하게 난립한 불법 돌출간판이 도시경관을 해칠 뿐 아니라 시민의 안전도 위협하고 있어 광고물 등 정비시범구역으로 지정해 간판을 개선한다.

 

지난 1월에는 간판개선사업 디자인개발 및 설계 용역을 착수해 사업구간 내 128개 업소를 개별 방문 후 주민동의 및 간판 디자인을 확정했다. 5월에는 사업비 2억 원을 확보해 코로나19 등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소주에게 자부담 없이 간판 교체비용을 전액 지원하는 등 경제적 부담을 완화했다.

 

김찬호 파주시 도시경관과장은 이번 간판개선사업을 통해 도시미관개선 뿐만 아니라 불법노후 돌출간판의 추락 등 안전사고 예방효과도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