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제1회 혁신교육지구 운영위원회 개최

입력 : 2020-07-31 08:58:34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1회 혁신교육지구 운영위원회 개최

- 파주혁신교육지구 사업 공유와 소통의 장

 

 

 

파주시는 지난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창의··평화 교육도시파주를 함께 이끌어갈 2020년도 제1회 혁신교육지구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혁신교육지구 운영위원회는 올해 31일 자로 구성된 위원회로 사업 정책 및 연간 대상 선정, 지원규모 등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전반적인 방향을 심의하며 이진 도의원, 박은주 시의원, 목진혁 시의원, 교직원, 학부모, 시민 등 14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운영위원회에서는 위원장으로 박은주 시의원을, 부위원장으로 석곶초 강정수 교장을 각각 선출했으며 2020년 파주혁신교육지구 사업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눴다.

 

2020년 파주혁신교육지구는 창의··평화로 함께 만드는 교육도시 파주 모델 구축 지속 가능한 행복 파주교육 인프라 구축 학교와 마을이 함께 만드는 파주교육 공동체 운영의 3대 목표 아래 마을강사(예술·역사·생태·평화) 연계 프로그램,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 파주꿈나루버스, 파주마을대학 등 23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위촉장을 전달한 최종환 파주시장은 올해는 파주혁신교육지구 사업 원년의 해로 비록 경기도 시·군 중 뒤늦게 시작했지만, 자발적인 마을교육공동체 문화와 함께 빠른 길이 아닌 바른길로 가고자 한다라며 파주시가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파주 특성에 맞는 혁신교육지구 사업 방향 설정과 의제발굴에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