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교하도서관, 작은도서관 운영자 워크숍 성료

입력 : 2020-07-23 07:47:47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교하도서관, 작은도서관 운영자 워크숍 성료

 

 

파주시 교하도서관은 지난 77일부터 23일까지 지역 내 작은도서관 운영자와 자원활동가를 대상으로 괜찮아 작은도서관, 다시 마을 속으로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는 상황 속에서 작은도서관 운영에 대두되는 문제 해결방안을 찾아보는 내용의 강의와 분임토론으로 진행됐다. 강의는 생활 속 거리두기를 통해 소규모 인원이 참여했으며 참여가 어려운 많은 운영자들을 위해 온라인 강의 다시보기를 제공해 비대면 방식도 병행했다.

 

1, 2차 강연은 평화를 품은 집 평화도서관황수경 관장과 함께 책보따리프로그램을 체험하며 작은도서관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고민했다. 3, 4차에는 강진영 앱코디네이터가 다양한 SNS 플랫폼에 대한 이해와 활용, 디지털 저작권 등을 강의했다. 5차에는 문학동네 출판사 지문희 북클럽팀장이 온라인으로 실시한 독서활동 사례들과 노하우를 공유하며 작은도서관 운영자와 자원활동가들에게 작은도서관에서도 활용할 온라인 활동을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인숙 파주시 교하도서관장은 이번 워크숍으로 온라인 환경에서도 작은도서관과 책의 가치를 마을사람들과 나누고 소통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