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혁신교육지구 2기 마을강사 모집

입력 : 2020-07-23 07:44:48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혁신교육지구 2기 마을강사 모집

 

파주시는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마을의 교육자원을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지역특색 교육사업을 운영하기 위해 혁신교육지구 2기 마을강사를 모집한다.

 

마을강사는 학교 교육과정 내에서 혁신교육지구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해당 분야에 전문성을 가지고 교사와 협력해 학생 교육을 지원하는 협력교사 및 마을해설사다. 파주시는 현재 구축된 1기 마을강사(112) 인력풀과 함께 학생들에게 보다 폭넓은 지역자원을 활용한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하고자 2기 마을강사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학교 안 예술협력 수업 학교 밖 예술협력 수업 마을 역사학교 DMZ생태교육 , 숲 생태교육 등이다. 지역사회 인적·물적 자원의 적극 활용으로 지속가능한 파주교육 인프라를 구축하는 혁신교육지구 사업 취지를 고려해 파주시에 거주하거나 관내 사업장을 가지고 있는 기관·단체 및 그 기관·단체에 소속돼 활동하는 자만 지원할 수 있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수업시연 심사를 거쳐 선정된 합격자는 9월 중 온·오프라인으로 운영되는 파주마을대학을 이수해야 최종 혁신교육지구 2기 마을강사 인력풀로 등록되며, 마을강사로 수업실시 여부는 해당 프로그램의 운영을 희망하는 학교 신청을 통해 결정된다.

 

혁신교육지구 마을강사로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파주시 홈페이지(www.paju.go.kr) 고시공고란의 혁신교육지구 마을강사 모집공고확인 후 신청서류를 731일부터 84일까지 파주시 교육지원과 혁신교육팀(신관2)으로 방문하거나 담당자 이메일(ysh0206@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