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문화가정 국내 조기정착 지원을 위한 ‘다문화 맞춤형 운전면허교실’ 개최

입력 : 2019-05-16 12:44:51
수정 : 0000-00-00 00:00:00

다문화가정 국내 조기정착 지원을 위한

다문화 맞춤형 운전면허교실개최

 

 

 

파주경찰서(서장 이철민), ‘19. 5. 15. ~ 5. 16. 양일간 파주시 금촌동 소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다문화 맞춤형 운전면허교실을 개최하였다.

이번 운전면허교실은 파주시에 거주 중인 결혼이주여성들을 대상으로 개최되었으며, 이들은 조만간 운전면허시험에 응시할 예정이나 작년부터 다국어 학과시험이 대폭 축소됨에 따라 한국어로 시험에 응시해야 하므로 운전면허 취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파주경찰서에서는 응시생이 특히 어렵게 생각하고 있는 우리나라 교통법규 설명 및 운전면허 학과시험에 대비한 출제 예상문제 풀이를 병행하여 이들이 운전면허를 좀더 쉽게 취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운영하게 되었다.

또한 운전면허를 취득함으로서 무면허 운전 등 체류 외국인들의 교통위반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고 한국사회에 조기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하는 의미도 담고 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몽골 결혼이주여성 에넬렐씨(35)혼자서 공부할 때는 어렵기만 했던 한국 교통법규를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경찰관 선생님이 예상문제 풀이를 해 줘서 학과시험에 합격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다며 이런 자리를 마련해 주신 파주경찰서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철민 파주경찰서장은 앞으로도 체류 외국인들이 한국사회에 조기정착하고 한국사회에 일원이라는 소속감을 고취시키기 위해 다문화 운전면허교실 등 다양한 다문화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