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부모모니터링단 위촉 - 믿고 맡길 수 있는 파주시 어린이집

입력 : 2019-05-10 09:49:30
수정 : 2019-05-10 10:01:10

파주시 부모모니터링단 위촉

- 믿고 맡길 수 있는 파주시 어린이집
 

 

파주시는 10일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고 수요자 중심의 보육정책 실현을 위해 ’2019년 부모모니터링단위촉식을 가졌다.

 

부모모니터링단은 어린이집에서 영유아 건강, 급식, 위생, 안전 등을 모니터링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컨설팅을 제공해 보육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으로 부모가 직접 참여하는 제도다.

 

모니터링단원으로 선정된 보건·보육전문가 5명과 부모 5명은 이날 어린이집에 직접 방문해 모니터링 사업의 취지 및 지표에 대한 설명과 어린이집에서의 모니터링 방법에 대해 현장 실습을 진행했다. 파주시 부모모니터링단은 보건·보육전문가와 부모가 21조로 팀을 구성하고 어린이집의 건강, 급식, 위생, 안전 등 운영현황을 4개 영역 20개 지표로 한 해 동안 연중 모니터링 한다.

 

모니터링 후 개선이 필요한 어린이집은 컨설턴트가 방문해 전문 컨설팅을 실시하는 기존 방식과 함께 모니터링 진행 시 어린이집 운영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해 어린이집 보육환경 향상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우은정 파주시 보육청소년과장은 수요자인 부모참여 기회를 확대해 어린이집 운영에 대한 부모의 긍정적 인식 및 신뢰도 제고 뿐아니라 컨설팅을 제공해 보육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는 컨설팅 중심의 체계를 구축할 것이라며 믿고 맡길 수 있는 파주시 어린이집, 신뢰할 수 있는 보육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