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율곡교육연수원] 문제해결형강사양성

입력 : 2015-09-01 12:38:00
수정 : 0000-00-00 00:00:00

율곡교육연수원, 문제해결형 교육을 위한 강사요원 양성

 

○ 율곡교육연수원, 지방공무원(교육행정) 60여 명 대상 강사요원 양성과정 실시

○ 문제해결형 교수기법, 강의교안 클리닉, 멋진 도입 인상적인 마무리 등

 

*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원장 성기선)은 9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지방공무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문제해결형 교육을 위한 강사요원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 이번 연수는 학습대상과 내용에 적합한 교안설계 방법과 다양한 문제해결형 교수기법에 대한 학습을 통해 내부 교수요원을 발굴하고 전문성을 배양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 교육은 △현장 중심! 연수생 중심! 강사마인드 향상에 관한 성기선 원장의 특강, △멋진 도입 인상적인 마무리, △핵심 교안 작성법, △강단 위의 울림-보이스트레이닝, △강사의 또 다른 얼굴-강의교안 클리닉 등으로 진행된다.

 

- 특히 둘째 날에는 전일 모둠활동으로 실시되는 △문제해결형 교수기법, △퍼실리테이션 스킬과 창의적 문제해결 도구 실습을 통해 전달식·강의식 교수법에서 벗어나 수강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교육현장에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참여식 교수법"을 적용한다.

 

* 경기도율곡연수원 성기선 원장은 "앞으로도 경기도교육청 소속 공무원들이 현장에서 행복한 경기교육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연수를 운영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