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공유와 나눔으로 특수교육지원센터 역량 UP!

입력 : 2015-09-01 12:40:00
수정 : 0000-00-00 00:00:00

공유와 나눔으로 특수교육지원센터 역량 UP!

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 우수사례 발표대회 개최

 

<주요내용>

○ 2015년 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 우수사례 발표대회 개최

○ 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 사례 공유를 통해 특수교육지원센터 역량 강화

○ 운영 최우수 특수교육지원센터는 11월 교육부 주최 전국대회 참가 

○ 특수교육대상학생 맞춤형 지원으로 교육만족도 향상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 2015년 9월 2일 경기도교육청 방촌홀에서 2015학년도 특수교육지원센터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대회는 경기도교육청 산하 25개 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특수교육 현장 지원 및 운영 사례 정보를 서로 공유하여 특수교육지원센터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되었다.

 

- 특수교육지원센터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조기발견,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진단·평가, 정보관리, 특수교육 연수, 교수·학습활동의 지원, 특수교육 관련서비스 지원, 순회교육 등을 담당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맞춤형 특수교육 지원을 활발히 하고 있다.

 

- 우수사례 발표대회는 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 및 지역사회 유관기관 협업, 순회교육, 보조공학기기 지원, 특수교육관련서비스 지원, 각종 상담활동 등을 통한 교육만족도 향상, 특수교육 정책 추진 실적 등의 내용으로 프리젠테이션 발표를 한다.

 

- 발표 심사를 통해 최우수, 우수, 장려상을 수여하며 최우수 특수교육지원센터는 11월에 개최될 교육부 주최 전국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는 "경기도 25개 특수교육지원센터는 각 지역의 실정에 적합한 특수교육 실현을 위해 지금까지 최선을 다해 운영을 해 주어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특수교육이 더욱 발전될 수 있도록 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 지원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