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교육청] 평창 가족캠프

입력 : 2015-10-05 12:55:0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교육지원청 Wee센터 『 우리 두리 한마음 가족캠프』열다

 

 

*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홍성기)는 10월 3,4일 1박2일 일정으로 강원도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에서 ‘우리 두리 한마음 가족캠프"를 진행하였다. 이번 가족캠프는 Wee센터를 내방하여 상담한 학생들의 직계가족 8팀 총 32명이 참가하여, 학생들에게 가족의 심리,정서적 지지를 통해 긍정적 경험을 제공하고, 학업과 경제적 활동 등으로 소원했던 가족간의 긍정적 소통을 이끌어내기 위해 마련되었다.

 

- 평창의 숲에서 품어져 나오는 피톤치드향을 맡으며, 가족구성원이 야외에서 이뤄지는 자연체험활동에 직접 참여하여 가을의 정취를 함께 느끼면서 가족의 사진을 곳곳에 남기는 추억활동을 비롯하여 인공암벽 클라이밍, 가족 숲 산책과 숲 놀이, 자연물을 활용한 공예품 만들기, 모닥불 놀이, 천체관측, 별빛따라 통기타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가족결속력을 다지게 하고 심리적 정서적 안정을 찾아가게 하며, 청소년들의 조화롭고 균형있는 안정적 성장발달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 이번 가족캠프에 참여한 김00 학부모는 "모든 가족이 함께 어우러져 체험하는 것이 처음이며, 가족미션과 체험을 하면서 처음에는 어색하고 쑥스러웠는데 하고 나니 즐겁고 아이들이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보고 이런 시간이 얼마나 소중한지 느꼈다" 라고 전했다. 또한, 박00 학생도 "가족구성원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미션활동을 통해 많은 웃음과 평소에 해보지 못한 가족의 사랑을 경험하게 되어서 행복했다" 라고 전했다.

 

- 파주교육지원청 Wee센터 관계자는 이번 가족캠프를 통해 학생 및 학부모 모두 몸과 마음으로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부적응 및 학업중단을 예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겠다는 마음"으로 상담 및 다양한 심리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감동과 정성을 다하는 Wee센터"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