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금향초] 한글날 문예행사

입력 : 2015-10-07 16:07:00
수정 : 0000-00-00 00:00:00

"569돌 한글 생일"을 축하합니다.

- 한글을 멋지게 꾸미며 우리들의 꿈을 키워요. -

 

 

* 금향초등학교(교장 이민석)는 "새롭게 생각하고 바르게 실천하는" 교훈 아래 『4-H-Up 금향교육』을 추진하고 있는 금향초등학교에서는 569돌을 맞이하는 한글날을 기념하여 문예행사를 실시하였다.

 

- 이번 문예행사주간은 전교생이 한글을 바르고 정확하게 사용하자는 취지로 시작하였으며 모든 학생이 한글을 사용하여 예쁜 엽서 만들기를 하였다. 이날 엽서 만들기를 하면서 저학년은 삐뚤삐뚤하게 쓰여지는 자신의 이름을 정성껏 쓰면서 우리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게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며 고학년은 한글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자신만의 글씨체를 만들면서 예쁜 한글을 디자인하면서 스스로 만족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또한 고학년에서는 희망자에 한하여 현재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한글사용의 실체를 알고 바르게 사용해보자는 취지로 UCC만들기를 통하여 자신들이 느끼는 우리 학생들의 한글사용에 대한 문제점이나 권하고 싶은 이야기를 자신들의 눈높이에서 이야기 초점을 맞추면서 이야기를 전개하는 멋진 동영상을 만들어 자신의 꿈과 끼 그리고 우리들의 한글 사용에 대한 시각을 잘 비추었다. 이날 우수 동영상은 569돌 한글날 기념 행사에서 전교생에게 보여주면서 다시 한번 한글의 우수성을 생각하는 소중한 경험과 추억을 쌓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