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교육청] 사회복무요원 간담회

입력 : 2015-10-08 15:56:00
수정 : 0000-00-00 00:00:00

병역의무이행 자긍심 고취를 위한 사회복무요원 간담회 개최

- 파주교육지원청, 사회복무요원 간담회 개최 -

 

 

*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성기)은 10월 8일 오전 10시 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사회복무요원 53명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 이번 간담회는 관내 학교에서 복무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들의 사기진작 및 근무의욕을 높여 병역의무이행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 관내 학교에서 복무 중인 사회복무요원들은 학교 행정실, 교무실, 특수학급 등 다양한 분야에 배치되어 필수요원으로 근무하고 있다. 특히 총인원 53명 중에서 35명이 배치되어 가장 많은 복무분야에서 근무하고 있는 ‘장애학생활동 지원" 요원들은 뇌병변, 자폐, 정신지체 장애학생들을 전담으로 돌보며 조력자 역할을 하고 있다.

 

* 이번 간담회는 경기북부병무지청 지도관을 초빙하여 사회복무요원 복무규율 준수에 대한 강의를 실시하였고, 사회복무요원들의 고충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집단 면담방식의 실태조사를 실시하여 권익보호를 위한 컨설팅을 진행하였다.

 

* 간담회에 참석한 박진우 사회복무요원은 "간담회를 통해 우리의 고충을 해소하고 자긍심을 갖게 된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 이런 간담회가 지속적으로 개최되어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