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연풍초] 나룻배마을 체험학습

입력 : 2015-10-08 16:02:00
수정 : 0000-00-00 00:00:00

자연과 함께하는 주제별 체험학습

- 내가 만들어가는 식생활 체험학습 -

 

 

* 경기도 파주 연풍초등학교(교장 주윤화)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2015년 10월 6일(화)와 8일(목) 이틀간 연천 나룻배마을로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 이번 체험학습은 학생들이 쉽게 접하지 못하는 농촌 문화를 경험하고 동시에 자연스럽게 식생활 교육이 이뤄지도록 하기 위해 준비되었다.

 

- 나룻배마을은 본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어 1학기에도 전통 장 담그기 활동을 같이 한 바 있다. 본 학기에는 마을로 학생들이 직접 방문하여 도토리묵 만들기, 깻잎김치 만들기, 트랙터 타기 등 다양한 농촌체험을 하였다.

 

- 학생들은 직접 반찬을 만들어보고 맛을 보니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고, 북한 지역을 눈으로 보는 것이 신기하다며 느낀 점을 전달했다. 앞으로 음식의 소중함을 알고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연풍 어린이들로 자라났으면 하는 바람이다.

 

이장님의 주도하에 학생들은 도토리 가루와 물, 소금 등을 넣고 직접 저어가며 묵 만들기에 성의를 다하였다. 또한 깻잎에 직접 양념을 묻혀 집에 가져갈 깻잎김치를 만들었다. 만들기 체험을 끝낸 뒤에는 다같이 트랙터를 타고 마을을 한 바퀴 둘러보는 시간도 가졌다.

 

그 외에도 학생들은 태풍 전망대를 방문하여 북한의 모습을 보고 지형을 관찰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고 군인 아저씨를 직접 만나서 궁금했던 것을 여쭤보기도 하였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