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1/5)‘분노 어벤져스’집단상담 파주Wee센터, 겨울방학 집단 프로그램

입력 : 2016-01-12 11:53:00
수정 : 0000-00-00 00:00:00

‘분노 어벤져스’집단상담  

파주Wee센터, 겨울방학 집단 프로그램

 

 

■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홍성기)는 2016. 1. 4. ~ 1. 12일 동안 3차에 걸쳐 관내 초등학생․중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 집단상담 프로그램의 목적은 갈등과 분노의 상황에서 자신의 감정변화와 신체적 변화를 알아차릴 수 있도록 도우며, 자신만의 분노조절 방법과 대안들을 찾아 건강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하였다.  

 

○ 특히 ‘종이가면 만들기’는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어벤져스 영웅(토르, 헐크, 아이어맨, 캡틴아메리카 등)들의 모습에 비추어 자신의 모습과 동일시하는 활동으로 인기가 많았다. 학생들은 종이가면을 만들면서 자신의 모습과 타인의 모습을 이해하고 수용하는 경험을 통해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다.  

  

○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한 안00학생의 모는 ‘방학 동안에 아이에게 맞는 맞춤형 집단상담에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으며, 앞으로도 초등학생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프로그램들을 기대한다.’고 말하였다.

 

■ Wee센터는 이후에도 1.11.~12일『나의 보물을 찾아라』는 주제를 가지고 중학생 집단상담을 실시할 예정이다.

 

■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홍성기)는 학기 중 뿐만 아니라 방학 기간 동안에도 학생들에게 맞는 맞춤형 집단상담과  개인상담 등을 통해 끊임없이 학생들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