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교육지원청, 관련기관과 적극적인 협업 행정으로 학생이 안전한 통학로 조성

입력 : 2024-03-04 05:51:11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교육지원청, 관련기관과 적극적인 협업 행정으로

학생이 안전한 통학로 조성

 

파주교육지원청-파주시-LH파주사업본부 협업을 통한 다율초중 통학로 조성

통학구역 내 근거리 통학로 확보로 학생 통학 안전 개선 기대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은미)은 파주시, 한국토지주택공사(LH) 파주사업본부와 1년여에 걸친 협업을 통해 2024. 3월 다율중학교 개교에 맞춰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다율초등학교(20223월 개교)는 북측 아파트 단지와 학교 사이의 공원이 암반으로 가로막혀 있어 학생들이 먼 길을 돌아 통학해야 하는 상황이었으나, 파주교육지원청, 파주시, 한국토지주택공사(LH) 파주사업본부가 2023년부터 1년 동안의 협업을 통해 다율중학교 부지를 일부 할애하여 통학로를 조성하는 방안에 합의하였고, 한국토지주택공사(LH) 파주사업본부의 시공을 통해 20243월 개학 일정에 맞추어 통학로 조성공사를 완료하였다.

기획경영과 장혜선 팀장(학생배치팀장)협의 과정에서 통학로 조성에 따른 주변 단지 간의 이해관계 차이로 분쟁이 있었으나, 지속적인 대화와 소통을 통해 원만한 합의를 이끌어냈고, 개학 전에 무사히 통학로 조성을 완료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파주교육지원청 최은미 교육장은 학생들의 통학 안전을 위해 관련기관들이 적극적으로 협업한 우수사례로 평가되며, 이를 발판 삼아 파주 지역 내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환경 개선을 위해 관련 기관들과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