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교육지원청와 금촌 3동 주민자치회 업무협약- 금촌3동 행정복지센터 공간 활용

입력 : 2023-09-11 08:30:25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교육지원청,

학생주도활동 공간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금촌 3동 행정복지센터로 청소년들 모여 모여~!

 

파주교육지원청, 금촌3동과 학생주도활동 공간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주민자치회의 적극적 교육지원이 지역교육협력의 든든한 주춧돌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은미)202398일 금촌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신승화), 금촌3동 주민자치회(회장 남인우)와 학생주도활동 공간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서는 다양한 공간을 주말에 학생들을 위해 활짝 열어주는 통 큰 결정이 이루어졌으며, 이로써 파주교육지원청은 공유학교 활성화를 위한 경기이룸학교 파주캠퍼스 제1호를 확보하게 되었다.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매주 토요일 금촌3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이룸학교 도전형 프로젝트 활동으로 영어책만들기 AI & 목공 활용 공예품 만들기 축구 드론, 코딩 드론 활동이 이루어지며, 학생주도 프로젝트의 유형과 참여 학생 수를 점차 늘려갈 예정이다.

아울러, 파주교육지원청은 청소년 자치활동과 교육활동에 관심이 높은 금촌3동에 교육 프로그램 개발 노하우와 인력풀 등을 공유하며 지역교육협력 활성화를 도모한다.

최은미 교육장은 파주 학생들에 대한 금촌3동 주민자치회의 관심과 지원, 행정복지센터의 적극적 협력에 감사하며, 이번 업무협약을 기초로 파주 내 많은 곳에서 지역교육협력의 다양한 모델을 함께 만들어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