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교육지원청, ‘2022 파주 메이커교육 교원 연수’ 실시  

입력 : 2022-10-22 07:07:52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교육지원청,

‘2022 파주 메이커교육 교원 연수실시

 

 

파주 관내 교사 대상으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메이커교육 연수 실시

학생들의 창의력 신장 및 메이커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육환경 조성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필영)1020() 한가람중학교(교장 김영미) 메이커스페이스 H.A.Z.(하즈)에서 ‘2022 파주 메이커교육 교원 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메이커교육은 학생이 상상하고 창작활동에 참여하여 자기 주도성을 함양하고, 다른 학생들과의 협업과 공유를 통해 창의성과 사회적 관계성을 높이는 교육이다. , 메이커교육은 다양한 창작활동을 통하여 협력적 문제해결능력과 의사소통능력을 신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학생의 미래 핵심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교육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연수는 메이커교육에 대한 교원 인식을 제고하고 교육적 활용 방안을 탐색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파주 관내 교사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운영되었다.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본 연수는 경기레인보우메이커학교인 한가람중학교의 메이커교육 운영사례를 바탕으로 메이커 활동의 현장 적용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연수생들이 직접 메이커가 되어무전원 우드 스피커를 제작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특히 무전원 우드 스피커의 소리길 설계 및 재단, 스피커 구멍 만들기 등을 하는 과정에서 드릴 프레스, 톱과 같은 도구 사용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졌으며, 안전사고 예방 및 연수의 질적 향상을 위해 팀별로 주강사 및 보조강사를 투입하여 실습 제작을 지원하였다.

 

 

 

연수 시간 종료 이후에도 모든 연수생이 메이커 활동에 몰입하고 있을 정도로 참여율이 높았던 본 연수에는 연수 기획자인 김명기 파주교육지원청 장학사가 전 과정에 함께 하여 열정적인 현장 분위기에 동참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교사들은 메이커스페이스가 주는 공간의 힘을 느꼈다”, “메이커교육을 교실 수업에 적용해 보고 싶다며 메이커교육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교육적 활용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