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교육지원청, 2022 파주진로교육박람회 개최 -지역 맞춤형 진로체험교육의 장 마련-

입력 : 2022-09-19 01:29:29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교육지원청, 2022 파주진로교육박람회 개최

-지역 맞춤형 진로체험교육의 장 마련-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필영)916() 경기미래교육 파주 캠퍼스에서 2022학년도 파주진로교육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파주진로교육박람회는 관내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의 기회와 진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파주시·파주교육지원청·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가 공동 주최하고,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가 주관한다.

세부 체험 프로그램은 학부모 특강, 현장 체험처의 진로직업체험 13개 분야, 진로·진학 상담 5개 분야, 학교동아리 체험 등 75개의 부스를 운영한다. 현장 체험처에서는 드론, 미래자율주행자동차, AI, 인공지능 로봇, 가상현실 안전체험 등의 미래 기술 부스를 비롯하여 환경, 원예, 6차 산업, 목공 등 다양한 주제의 체험 기회를 마련하였다. 특히, 관내 학교의 진로전담교사들이 주관하여 고입 설명회, 대학 진학상담, 나를 찾는 진로상담 등의 부스를 운영하여 진로진학상담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번 파주진로교육박람회를 찾은 학생들은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찾아 진로를 탐색하고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는 역량을 키우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정필영 교육장은 관내 유관기관의 협력으로 개최되는 이번 파주 진로 교육박람회를 통하여 지역과 학교가 하나가 되어 지역 맞춤형 진로체험교육을 실현하는 또 하나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