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교육지원청, ‘2022 학교로 찾아가는 태블릿pc 활용 수업 연수’ 실시

입력 : 2022-09-14 00:51:47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교육지원청,

‘2022 학교로 찾아가는 태블릿pc 활용 수업 연수실시

 

2022.7.20.() ~ 2022.10.31.(파주 관내 모든 중, 고등학교 실시

파주 관내 중등교사 총 1544명 참여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필영)은 올해 학교에 보급된 태블릿pc를 수업에 활용하여 학생의 학습 주도성을 끌어올리기 위해 “2022 학교로 찾아가는 태블릿pc 활용 수업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학교로 찾아가는 연수는 희망 교원만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기존 연수의 한계를 넘어 본인이 근무하는 학교에서 모든 교원이 참여할 수 있다. 정필영 교육장은 교사의 수업 도구가 태블릿 pc의 보급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었으므로, 모든 교사가 수업에 활용해 보는 기회를 가져야 한다고 판단하고 긴급 예산을 확보하여 연수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를 겪으면서 온라인 수업이 정착되었고, 다양한 교육용 어플을 활용하여 학생의 주도적인 학습 참여가 용이해지자, 교실에서도 온라인 수업을 병행하고자 하는 시도가 진행 중이며, 태블릿 pc의 보급과 모든 교실의 와이파이 확충을 기폭제 삼아 급격히 확산되는 추세이다. 파주교육지원청에서는 교실에서 태블릿 pc를 활용하여 학생 주도 수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는 경기도 내 교사 12명을 연수 강사로 위촉하여, 파주의 모든 중고등학교의 수업 수준을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이다.

이 연수에 참여한 문산중학교의 한 교사는 원격수업 당시 다양한 교육용 어플을 활용하여 학생참여 수업을 하다가, 교실 수업에서 전통적인 방식으로 되돌아와 아쉬웠었는데, 이 연수를 통해서 교실에서도 태블릿을 활용한 학생 참여 수업을 할 수 있게 되었다며 기뻐했다. 산내중의 한 교사도 태블릿 pc를 수업에 활용하여 학생 활동을 확대하고 싶었는데, 학교로 찾아온 연수 강사가 자신의 풍부한 수업사례를 소개해 주셔서 본인도 수업에 적용해보고 싶은 의지가 생겼다고 연수 소감을 전했다.

‘2022 학교로 찾아가는 태블릿 pc 활용 수업 연수1031일까지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연수에 참여한 학교가 늘어날수록 에듀테크를 활용하여 시공간을 넘나드는 학습이 가능한 미래 교육이 앞당겨질 전망이다.

정필영 교육장은 개인용 디지털 단말기를 활용한 수업이 정착되면 학생의 수준에 맞는 맞춤형 교육도 편리하게 제공될 수 있으므로, AI기반 교육 코스웨어의 발전에 맞추어 기초학력 보장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학생이 IT기기를 지혜롭게 활용하고 자기조절 능력도 키울 수 있도록 DQ역량 함양에도 힘쓰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